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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테리어 3D MAX 용어정리 1편 - 3D MAX에 대해 용어부터 천천히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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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테리어 3D MAX 용어정리 1편 - 3D MAX에 대해 용어부터 천천히

만물심심이 2016. 6. 18. 14:51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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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3D MAX 용어 1편> 입니다.



안녕하세요. 교육컨설턴트 이진호 교육팀장입니다.



인테리어 3D MAX에 대한 기본용어를 알려드릴게요.







X, Y, Z축의 기본 개념



- 3D 공간에서 벌텍스의 위치는 3가지 수학상의 X, Y, Z축으로 정해지며


World space origin(0, 0, 0)점으로부터 측정됨.





Primitives(프리미티브) 오브젝트 : 기본 도형



- 구, 원기둥, 원뿔, 정육면체 같은 것을 말함.


- 맥스의 Create 메뉴에서 선택하고, 드래그만 하면 만들 수 있는 도형임.





Shape



- 2차원의 형태를 말함.





Pivot(피봇) : 좌표축



- 오브젝트에는 두 가지 축, 중심축과 좌표축임.


- 좌표축을 이동하고 오브젝트를 회전하면 옮겨진 좌표축을 중심으로 회전함.


- Transform Gizmo(축)은 Z-Buffer Depth에 자세히 설명하였음.


- 마우스를 각각의 축에 갖다 대면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음.





Hierarchy



-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링크(한 개의 오브젝트를 움직이면 다른 오브젝트가


따라 움직이게 연결)하여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지어주는 기능임.


- 애니메이션을 위한 필수 절차임.





Stack(스택)



- '쌓인다'는 의미의 스택은 유명한 History(히스토리)기능을 함.


- 오브젝트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 모든 수정이나 이동 명령이 차곡차곡 쌓여서


기록되있어 언제든 원하는 시점으로 돌아가 명령을 다시 수정하거나 취소 가능함.








인테리어 자격증 및 교육상담  - 만물심심이 - 



대상 : 실내건축자격증,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요망 인원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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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3D MAX 용어 1편> 이었습니다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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