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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테리어 3D MAX 용어정리 1편 - 3D MAX에 대해 용어부터 천천히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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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< 3D MAX 용어 1편> 입니다.
안녕하세요. 교육컨설턴트 이진호 교육팀장입니다.
인테리어 3D MAX에 대한 기본용어를 알려드릴게요.
X, Y, Z축의 기본 개념
- 3D 공간에서 벌텍스의 위치는 3가지 수학상의 X, Y, Z축으로 정해지며
World space origin(0, 0, 0)점으로부터 측정됨.
Primitives(프리미티브) 오브젝트 : 기본 도형
- 구, 원기둥, 원뿔, 정육면체 같은 것을 말함.
- 맥스의 Create 메뉴에서 선택하고, 드래그만 하면 만들 수 있는 도형임.
Shape
- 2차원의 형태를 말함.
Pivot(피봇) : 좌표축
- 오브젝트에는 두 가지 축, 중심축과 좌표축임.
- 좌표축을 이동하고 오브젝트를 회전하면 옮겨진 좌표축을 중심으로 회전함.
- Transform Gizmo(축)은 Z-Buffer Depth에 자세히 설명하였음.
- 마우스를 각각의 축에 갖다 대면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음.
Hierarchy
-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링크(한 개의 오브젝트를 움직이면 다른 오브젝트가
따라 움직이게 연결)하여 부모와 자식의 관계를 지어주는 기능임.
- 애니메이션을 위한 필수 절차임.
Stack(스택)
- '쌓인다'는 의미의 스택은 유명한 History(히스토리)기능을 함.
- 오브젝트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 모든 수정이나 이동 명령이 차곡차곡 쌓여서
기록되있어 언제든 원하는 시점으로 돌아가 명령을 다시 수정하거나 취소 가능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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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 : 실내건축자격증,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자격증 취득요망 인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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